함평군 손불농협, ‘문화교실’ 개강…즐거운 면민 화합의 장 열어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손불농협, ‘문화교실’ 개강…즐거운 면민 화합의 장 열어

14일, 손불농협 2층 회의실, 문화교실 개강식
[더조은뉴스]전남 함평군 손불농업협동조합이 지역 주민들의 여가활동과 정서적 교류를 위한 ‘문화교실’을 개강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함평군은 16일 “손불농업협동조합(이하 손불농협)이 지난 14일 손불농협 2층 회의실에서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문화교실은 문화 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여가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도 운영을 이어가게 됐다.

수업은 한 달간 주 2회, 오후 2시에 진행되며, 노래교실, 고전 인문학, 웃음치료, 힐링체조, 마음소리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로 구성됐다.

문화교실은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좌로, 개강 첫날부터 1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강의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정기현 손불농협 조합장은 “다가오는 농번기를 앞두고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문화교실이 주민 여러분의 몸과 마음에 웃음과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손불농협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협동조합이 되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개강 행사에 참여한 임수영 손불면장은 “문화교실이 주민들의 일상에 활기를 더하고, 웃음과 정이 넘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손불면민의 삶의 질 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손불농협은 문화교실 외에도 지역행사 지원과 사회공헌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