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곡성군이 치매안심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치매환자 대상 쉼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총 89명의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16개의 보건지소 및 진료소와 센터 내에서 진행됐다. 이는 곡성읍에 있는 센터에 매일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주민들을 고려한 것으로, 주민…

[더조은뉴스] 전남 곡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2024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4억 2600만 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정 10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카드 형태의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국내산 과일과 채소,…

[더조은뉴스] 곡성군이 지난 11월 30일 곡성읍 묘천2구에서 2023년 3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실시했다.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매주 관내 마을 순회하면서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추운 날씨 속에 진행된 30차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칼갈이, 이동빨래, 이동목욕, 농기계 수리 및 순회교육, 안마서비스, 사진인화서비스, 한방진료, 통합사례관리상담, 주택소방안전점검,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

[더조은뉴스]곡성군이 지난 30일부터 겸면에서 면민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평생학습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겸면 하반기 평생학습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통 한지공예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한지를 사용하여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랍장 제작 기술을 배운다. 평생학습에 참여한 주민은 “겨울에 접…

[더조은뉴스]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겨울철을 맞이해 오는 2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주말과 공휴일엶불멍하며 고구마, 가래떡 굽기’ 행사가 열린다. 다양한 체험행사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불멍타임 보이는 라디오’다. 방문객들은 고구마와 가래떡을 구워 먹으면서 따뜻한 불에 몸을 녹이고, DJ가 전하는 노래…

[더조은뉴스]곡성군이 2023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에 ‘뚝방마켓에 날개를 달다’가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에서 지난 3월에 3월에 공모사업으로 추진한‘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약칭:로컬브랜딩 사업)은 전국에서 10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이 중 곡성군…

[더조은뉴스]재단법인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이사장 이상철)이 봉우리스튜디오의 송광호 대표로부터 기부금 2백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 봉우리스튜디오 송광호 대표는 곡성에서 향토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제작자이자 사진작가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송광호 대표는 “평소에도 곡성군…

[더조은뉴스]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로봇창의교실 [Start Up]’ 교육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전했다. 재단은 지난 5월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한 ‘시·군 단위 통합 창의 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돼 ‘로봇창의교실 [Start Up]’ 교육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로봇창의교실 [Start …

[더조은뉴스]재단법인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오는 12월 8일에 곡성문화체육관에서 ‘꿈을 찾아 떠나는’ 청소년 문화 진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안성맞춤 전환기 집중 학년제 과정의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의 진로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인도의 타타드 댄스와 미국의 원 모어…

[더조은뉴스]곡성군이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노인 실종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배회감지기를 자체 구입해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매년 급증하고 있는 치매노인 실종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8년도부터 경찰청과 협력해 시행하고 있다. 위치 확인이 가능한 단말기를 보급하여 경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