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곡성군은 20일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하는 과수화상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방제 대책 마련 및 예찰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며 사과와 배를 재배하는 농가들에 화상병 예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화상병은 지난달 13일 충남 천안시와 충북 충주시를 시작으로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전북 무…

[더조은뉴스]이귀동 곡성군수 권한대행은 19일 최근 지속되는 고온과 가뭄으로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는 삼기면 근촌리 옥수수밭 현장을 방문해 신속한 가뭄대책 마련을 지시하고 피해 농민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 권한대행은 영농피해 현장을 살피며 “가뭄피해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신속한 가뭄대책을 마련해 농…

[더조은뉴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15일 제1회 2024년 곡성 아동·청소년 문해교실 강사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강사는 총 20명으로, 이들은 교과와 연계된 도서 읽기, 비판적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정 중심 독서 활용법을 배웠다. 이 강사들은 재단에서 곡성 아동·청소년…

[더조은뉴스]오곡면과 오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주택신축 매칭그랜트 지원사업’을 통해 새집을 짓게 됐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작년 12월 화재로 인해 집이 전소된 기초수급자 가구의 어려운 소식을 접한 후,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후원금을 모아 생활 여건이 어려운 가정에 재원…

[더조은뉴스]곡성군은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 운영 활성화 및 여름철 취약계층의 혹서기 안전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8일, 곡성군청 인구정책과 1층 프로그램실에서 곡성소방서 및 사업 수행 기관 등 업무 담당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65세 이상 독거…

[더조은뉴스]전남 곡성군이 17일부터 21일까지 11개 읍면을 순회하는 군민 행복드림콘서트 ‘꼭갈콘(꼭 가야 할 콘서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꼭갈콘은 군 홍보대사 진시몬을 필두로 녹색지대 멤버 곽창선, 독일 출신 트로트 가수 로미나가 함께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 공연장을 찾아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곡성…

[더조은뉴스]곡성군은 국가유산으로 지정되지 않은 지역 내 유서 깊은 문화유산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향토문화유산으로 지정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향토문화유산이란 '국가유산기본법'또는 '전라남도 문화재 보호조례'에 따라 국가유산으로 지정되지 아니한 것으로 향토의 역사적.예술적.학술적…

[더조은뉴스]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15일 곡성 꿈키움마루에서 청소년 22명과 함께 ‘청소년이 바라본 곡성군, 십대에게 묻다!’ 의 주제로 '2024 곡성 청소년정책제안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3년간 곡성군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대회 형식을 벗어나 청소년의 시선에서 지역…

[더조은뉴스]곡성군은 지난 11일 청춘공작소에서 청년 창업 사전 퍼실리테이션(1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에는 공무원, 직원, 용역업체 및 예비 창업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곡성형 청년 일자리 정책을 위한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주요 발표와 토론 세션을 통해 청년 일자리 정책 문제 해…

[더조은뉴스]곡성군과 열린의사회는 지난 16일 깨비증권이 주최하는 봉사활동에서 의료 취약지인 곡성읍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곡성 문화체육관에서 무료 의료 봉사를 시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마취통증의학과, 피부과, 한의과, 치과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 35명이 참여하여 근육 주사, 피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