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는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1일 광주송정역에서 광주광역시,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등 관계기관, 광산구 감염병 예방 ‘감자 서포터즈’와 함께 에이즈 예방, 인식개선을 합동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산구는 올바른 성(性)과 에이즈에 관한 정보가 담긴 홍보물을 시민에게 제공했다.…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는 1일 아름다운가게 광주첨단점에서 ‘지구살림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아름다운가게 광주첨단점과 연 이날 행사는 중고물품 재사용 촉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선 광산구청과 광산구의회 직원들을 비롯해 광주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 광…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가 교육 사각지대 지원사업 ‘세계 가정식 요리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이주여성들이 본격적인 세계 가정식 요리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산구는 지난 11월 24일, 12월 1일 총 2회에 걸쳐 광산구 청소년 문화의 집, 관내 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기관 관계자…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 첨단종합사회복지관은 30일 제22회 문화예술제 ‘일상이 예술로 꽃피는 시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첨단종합사회복지관 문화예술제는 복지관 회원들이 지역과 마을을 노닐며 축적한 일상을 멋진 예술로 피워내는 소통의 장이다. 올 한해 주민이 복지관에서 학습하고 익힌 재능을 이웃과…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는 지난 24일 ‘광(光)나는 생각의 산(山)’을 주제로 성황리에 마친 ‘광산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반려동물 장례, 홀몸 어르신, 장애인 생활권 보장 등 톡톡 튀고 신선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창…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 송정1동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인 ‘애자람그룹홈’의 아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푼푼이 모은 저금통을 털어 기부해 연말 지역에 따스한 감동을 주고 있다. 송정1동에 따르면, 지난 28일 애자람그룹홈의 기운찬(11) 군과 모우빈(10) 양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 “형편이 어려운 형, 언니, 누…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는 주민, 공동체를 중심으로 직접 김치를 담가 이웃과 나누며 온기를 전하는 활동과 행사가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29일 오전 대한적십자사 광산구협의회 김장 김치담그기 행사에 참석했다.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

[더조은뉴스]광산구의회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돌입했다. 제284회 제2차 정례회 기간 내 실시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올해 구정 업무 전반에 대한 서류 검토와 질의·답변을 통해 행정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판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감사에 앞서 광산구의회는 집…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는 각 동에서 민·관 협력을 통한 돌봄 이웃의 쾌적한 생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고 밝혔다. 첨단2동은 지난 28일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쌓아두는 저장강박증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했다. 첨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 봉사단 등…

[더조은뉴스]광주 광산구는 12월 5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광산구립합창단 제2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정기연주회는 ‘가장 아름다운 노러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아름다운 하모니와 음악을 시민과 나누며,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를 정리하고, 음악으로 상생과 화합의 꽃을 피우는 광산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