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와 광양동백로타리클럽은 지난 11월 30일 광양읍사무소의 협력하에 주거환경개선 대상가구로 선정된 지역 아동 가구에 ‘집다운 집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 ‘집다운 집으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아동 주거권 보장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8월 광양읍 맞춤형복…

[더조은뉴스]광양시 금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0일 ‘2023년 금호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06년 주민자치센터를 개관하고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작품발표회는 32개 운영 프로그램 중 무대공연 16팀, 작품전시 8팀 등 총 24팀이 참가했으며 행사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더조은뉴스]광양시는 지난 30일 시 생활폐기물과 직원과 재활용품 위탁처리업체인 (사)광양자원관리공사 근로자 등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생활폐기물처리시설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생활폐기물처리시설 화재 예방과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시설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

[더조은뉴스]광양시와 광양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0회 광양시 장애인체육대회’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18개 종목(탁구, 한궁, 슐런, 당구, 론볼, 골볼, 보치아, 볼링, 역도, 실내조정,…

[더조은뉴스]광양시는 오는 4일 중마동 버스터미널 일대에서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광주전남지회와 함께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해소를 위한 ‘AIDS to Zero’ 거리 캠페인을 벌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예…

[더조은뉴스]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걷기 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12월 따뜻한 겨울나기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목표 마일리지 달성…

[더조은뉴스]광양시는 화장실 문화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시청사 노후 화장실에 대한 환경개선공사를 2020년부터 연차별로 시작해 올해 2~3층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끝으로 시청사 화장실에 대한 환경개선을 모두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시청사 화장실은 사용한 지 20년이 넘은 노후된 시설물로 위생환경이 열악하고…

[더조은뉴스]광양시는 김장철을 맞이해 12월 한 달간 김장철 음식물류 폐기물을 일반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배출할 수 있는 ‘김장철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면 지역을 제외한 읍, 동 지역은 음식물류 폐기물을 전용 수거 용기에 납부 칩을 꽂아 배출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나, 음식물폐기물이…

[더조은뉴스]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혼자 사는 어르신 40가구를 대상으로 온기 나눔 동절기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동절기 물품 전달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응모한 전남 사회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425만원 상당…

[더조은뉴스]광양시는 전라남도와 산림녹지진흥원이 각각 주관하는 ‘2024년 친환경 목재 놀이터’, ‘무장애 도시숲 사업’ 공모에서 최종 대상지로 선정돼 6억 6천만 원의 국도비(기금 6억, 도비 6천만원)를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친환경 목재놀이터’ 사업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자유롭게 창의 모험놀이를 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