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정다은 광주광역시의원은 22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기억의 터’로서 망월동 묘역을 다시 생각하기” 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강은미, 송갑석, 윤영덕, 조오섭 국회의원과 정다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전남추모연대가 공동 주최했다. 김순 광주전남추모연대…

[더조은뉴스]광주형일자리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광주광역시는 22일 광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대회의실에서 ‘광주형일자리 무엇이 문제이고, 어떤 변화가 필요한가?’를 주제로 ‘광주형일자리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한국노총 김동명 위…

[더조은뉴스]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2일 남구 효천역 일원에서 열린 ‘송암·효천 5·18추모문화제’에 참석해 희생영령을 추모했다. 강 시장은 추모사에서 “효천역·송암동 사건은 주남마을, 광주교도소 사건과 함께 5·18 3대 민간인 학살 사건이다”며 “이곳 효천역 일원은 송암동과 함께 80년 5월 광주의 가장 큰 아…

[더조은뉴스]광주광역시김치타운관리사무소와 ㈜태평소금은 22일 김치타운 회의실에서 광주김치와 천일염의 우수성을 국내외 알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김치타운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광주김치와 천일염의 우수성을 알리고 문화·역사·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해 공동성과를 내기 위…

[더조은뉴스]광주광역시는 22일 시청 무등홀에서 도급·용역·위탁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도급·용역·위탁 업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주나 기관이 제3자에게 도급·용역·위탁 등을 행한 경우 제3자의 종사자에게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

[더조은뉴스]광주광역시는 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참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특별교육은 지역청년들이 올해 44주년을 맞은 5·18민주화운동을 기억하고, 지역과 역사를 배우며 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참여청년…

[더조은뉴스]광주광역시의회 박미정 의원은 22일 광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실에서 열린 ‘광주형일자리 무엇이 문제이고 어떤 변화가 필요한가?’ 토론회의 토론자로 참석했다. 한국노총·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의회·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공동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노사간 불화가 커…

[더조은뉴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5~9월 관내 학교에 근무하는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행정지원을 위한 ‘소통·공감 컨설팅’을 실시한다. 22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MZ세대들의 특성과 공감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답답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형식과 내용에 구애받지 않고 간담회 형식…

[더조은뉴스]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2일 건국초등학교에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등교 시간에 맞춰 동부교육지원청, 북부경찰서, 북구청, (사)패트롤맘 광주지부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기…

[더조은뉴스]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가 지난 13~21일 ‘스승의 날’ 주간을 맞아 각 학교 학생회가 주도하는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를 운영했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는 지난 4월 3일 고등의회 1차 정기회에서 ‘사제간 관계회복’을 목적으로 안건을 결의해 이뤄졌다. 광주 관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