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장성군이 빈대 확산을 막기 위해 체계적인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사는 흡혈 해충이다. 감염병을 전염시키지는 않지만 물리면 물집, 두드러기 등이 발생하고, 2~3일 뒤부터 가려움증이 나타난다. 자정부터 새벽까지 주로 활동하는데, 침대 문화가 발달된 서구권에서는 밤잠을 설…

[더조은뉴스]장성군이 2023년도 노인대학 졸업 소식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30일 노인회관 다목적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장성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2기 졸업식이 열렸다. 졸업생 79명과 정진필 대학장, 반강진 지회장을 비롯해 김한종 군수, 김명신 부군수, 임직원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식전공연과 학사…

[더조은뉴스]장성군 북이면 향우의 배우자들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화제다. 군에 따르면 최근 김광자, 김지연 씨가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개인 최고액인 500만 원을 각각 쾌척했다. 김광자 씨는 백암리 출신 서현권 ㈜그린 대표의 배우자로, 20년 이상 꾸준히 기부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지연 씨도 남편인 모…

[더조은뉴스]장성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0개 단체 회원들이 27일부터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장성군 여성회관에서 열린 이번 나눔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이 김장 걱정을 덜 수 있도록 회원들의 뜻을 모아 추진했다. 회원들은 김장 김치 1000여 포기를 직접 담가 지역 내 250가구에 전달했다. 김장에…

[더조은뉴스]장성군이 서울의 중심에서 우수 식재료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군은 28일 남산 엔(N)서울타워 전망대 3층 한쿡 레스토랑에서 씨제이(CJ)푸드빌과 함께 ‘지역상생 협력 갈라디너’ 행사를 가졌다. 갈라디너는 잘 차려진 저녁 정찬을 의미한다. 김한종 장성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

[더조은뉴스]장성군이 27일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은 장성군이 3년째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문해교사가 직접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교육한다. 읽기, 쓰기, 셈하기 등 기초학습은 물론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문해교실부터…

[더조은뉴스]장성군이 27일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은 장성군이 3년째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문해교사가 직접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교육한다. 읽기, 쓰기, 셈하기 등 기초학습은 물론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문해교실부터…

[더조은뉴스]장성군이 폭설,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해 대형 인허가 현장 특별 점검에 나서고 있다. 점검 대상은 부지면적 또는 건축연면적이 5000㎡(약 1500평) 이상인 인허가 현장이다. 장성지역 내에선 대형건축물, 태양광 시설, 관광농원, 대지 조성 등 총 14개 현장이 해당된다. 장성군청 민원봉사과 건…

[더조은뉴스]장성군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최근 전북 임실군 임실치즈마을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을 통한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삼계면 주민자치위원들은 임실치즈마을 운영위원회를 방문해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활동 사례를 공유한 데 이어 현장 탐방 시간을 …

[더조은뉴스]장성군이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장성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 대표위원들과 김한종 장성군수, 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사회보장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지역사회보장은 지역민이 빈곤, 질병 등 사회적 위험으로 고통받지 않도록 예방하는 행정적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