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뉴스]장성군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지역 농?축?수?임산물, 가공식품, 지역특산품, 관광?서비스다. 장성군에 주소지를 둔 사업체로 답례품을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단, 지방세나 국세 등을 체납했거나 휴?폐업 업체, 지방계약법에 따…

[더조은뉴스]장성군의 대표 봄 축제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황룡강 일원에서 펼쳐진다. ‘길동무 꽃길축제’의 전신은 ‘홍길동 축제’다. 장성군은 역사 속 실존인물인 홍길동이 살았던 곳이라는 점에 착안해 20년 가까이 지역축제를 개최했다. 시대가 변하며 황룡강 계절꽃이 …

[더조은뉴스]장성군이 최근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갖고 2025년 전남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분야별 전문가와 주민대표 등 25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정책자문위원회는 민선8기 장성군에 정책 관련 전문 의견을 전달하고, 다양한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에선 자문위원과 김한…

[더조은뉴스]장성군이 2025년 개최 예정인 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제33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마스코트, 전남체전 포스터, 장애인체전 포스터 3개 부문을 이달 29일까지 재공모한다. 해당 부문은 응모 작품 수 기준인 5점을 채우지 못해, 군은 재공고를 통해 추가로 작품을 받는다. 공모 내용은 200만 전남도민의…

[더조은뉴스]장성군이 23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를 초청했다. 김 교수는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학고 동경대 대학원에서 역사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내에 처음으로 기록학을 들여온 학자로, 국가기록관리제도의 틀을 만든 장본인이다…

[더조은뉴스]장성군을 대표하는 ‘꽃강’ 황룡강에 다채로운 봄꽃들이 피어났다. 강변을 따라 붉은 꽃잎을 드러낸 꽃양귀비와 황금빛 금영화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강가에 옹기종기 모여선 노란꽃창포도 싱그러운 매력을 더해 준다. 장성군에선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가 열린…

[더조은뉴스]장성군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제2차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전남 최초로 선정됐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은 지역 아이들이 주치의로 등록된 치과의원을 통해 6개월마다 구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 1?4학년 아동 480여 명이며, 오는 7월부터 약 3년간 추진한다. 주치의 치과의원을 방문해 치아 발육 상태, 충치 위험도 평가 등 구강 건강상태를 검진할 수 있으며 불소 도포 등의 관리도 받을…

[더조은뉴스]장성군이 밀, 보리 등 맥류에 주로 발생하는 붉은곰팡이병 확산을 막기 위해 긴급 방제를 지원했다. 군은 현장 예찰활동 중 붉은곰팡이병 발생을 확인하고, 111농가 184헥타르(ha) 규모 농경지에 광범위한 방제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방제 신청 접수와 약제 선정 등 방제 준비 과정에 필요한 절차…

[더조은뉴스]장성군이 이달 말까지 ‘상반기 장성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을 실시한다. 군은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환전 내역과 주민 신고 등을 토대로, 지난 13일부터 부정 유통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가맹점이 △물품 또는 서비스 제공 없이 상품권 수취?환전 △실제 매출 금액 이상의 상품권 수취?환전 △유흥업소…

[더조은뉴스]재광장성군향우회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최근 장성호 수변길에서 열린 재광장성군향우회 어울림마당 행사에서 김상덕 향우회장을 비롯한 회원 100여 명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회원들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