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시행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시행

목포시청
[더조은뉴스]전남 목포시는 대기환경 개선과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2025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도시가스 공급지역 내에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으로 사업물량 50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대당 지원액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등) 60만원이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란 표시 가스 소비량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또한,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서 기존의 목재연료, 연탄, 기름 보일러를 교체하는 경우 인증받은 LPG보일러 지원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목포시 내 건축물 소유자(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 중 2025년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했거나 설치 예정인 자이다.

신청방법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구매계약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추어 보일러 공급자가 접수 기간 내에 온라인 신청 또는 기후환경과에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신청을 해야 하며, 보일러를 이미 설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직접 신청할 수 있다.

2025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의 신청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업 내용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