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10 ~ 50만원 지원

장흥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더조은뉴스]장흥군은 문화·예술·관광 융성의 해를 맞아 군에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센티브 지원 규모는 본예산 기준 2억 원이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여행업을 등록한 사업자로, 내국인 20인 이상 또는 외국인 10인 이상의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면 지원 대상이 된다.

여행사는 장흥군 내 관광지 방문과 체험 프로그램 참여, 음식점 및 숙박업소 이용 등 지원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당일 여행은 버스 1대당 최대 30만 원, 숙박 여행은 최대 50만 원을 거리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여행사는 단체관광 사전 계획서를 여행일 3일 전까지 장흥군에 직접 방문, 등기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해야 하며, 이후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금을 지급한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지 방문과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고, 장흥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예산이 조기 소진된다면 추경예산을 통해서 추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청 문화관광실로 문의하거나, 장흥군청 공식 누리집 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흥군 주요 관광지 현황 ▲ 한국관광 100선 선정 ‘편백숲 우드랜드’▲ 통일기원의 염원을 담은 ‘장흥 126 타워’▲ 국내 유일의 안중근의사 사당 ‘해동사’▲ 은빛 억새의 물결 ‘천관산’▲ 천년고찰 ‘보림사’▲ 철쭉의 향연 ‘제암산’▲ 장흥 문학의 흔적을 담은 ‘천관문학관’▲ 명품 호두 ‘귀족호도 박물관’▲ 별빛이 흐르는 ‘천문과학관’▲ 유채와 메밀꽃 가득한 ‘선학동 마을’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