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1월 1일 정식 출범한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회 위원 30명이 모두 참석해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와 의결을 진행했다.
이날 심의·의결된 안건은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회 분과위원회 구성 ▲2026년 광양읍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간사 채용 ▲운영 세칙 제정 등으로, 향후 주민자치회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회의에서는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회의 향후 운영 계획과 발전 방향에 대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며, 주민 주도의 자치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광양시 관계자는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서로 협력해 ‘행복 일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명만 주민자치회장은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회가 주민과 함께 성장하며 위원 간 화합을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회는 남성위원 16명, 여성위원 14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주민 화합과 교류 증진, 맞춤형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굴·추진 등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6.01.20 20: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