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겨울방학, 독서 교실로 오세요”
검색 입력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 “겨울방학, 독서 교실로 오세요”

구립도서관 4곳, 초등생 참가자 각각 모집

광주광역시 남구 “겨울방학, 독서 교실로 오세요”
[더조은뉴스]광주 남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구립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 독서 교실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5일 남구에 따르면 겨울 독서 교실 프로그램은 이달 중순부터 푸른길도서관과 청소년도서관, 효천어울림도서관, 문화정보도서관 4곳에서 각각 진행된다.

먼저 푸른길도서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초등학교 1~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지폐 역사 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대왕을 비롯해 신사임당과 오죽헌, 퇴계 이황‧율곡 이이, 거북선 등 지폐 속에 등장하는 위인 및 건축물, 과학의 비밀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 모집은 5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도서관은 ‘도서관 경제 마법 학교’라는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자는 오는 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독서 활동을 통해 경제관념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효천어울림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케데헌 속 우리 전통문화 이야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영화에 등장하는 케이팝 무대 위 궁궐을 비롯해 음식과 민화 등 대한민국 전통문화를 현대적 관점에서 재해석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하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일부터 선착순이다.

문화정보도서관은 ‘사이언스 2026, 과학 탐구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초등학교 2~3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일부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인형극과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접수 방법과 프로그램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