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5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2025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유, 최우수 및 우수공동체 선정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
[더조은뉴스]장흥군은 4일 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2025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청년공동체 5개팀과 청년발전협의체 위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공동체별 성과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청년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도모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5년에 선정된 5개 청년공동체는 특수아동 대상 커피 및 제과・제빵 교육, 지역 문화예술 컨텐츠 개발, 미래소득자원 확보를 위한 벼종자 개발, 지역 자원을 활용한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구축, 청년 울타리 조성을 위한 소모임 개최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역에 기여했다.

심사위원 평가결과 호남청년 아카데미 활동을 계기로 지역청년 8명으로 공동체를 구성하여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60여명의 청년들과 네트워킹 행사를 추진한 촌스러운 미식회팀이 최우수 공동체로 선정됐으며, 문화공감 에움팀과 승모네팀이 우수공동체로 선정됐다.

촌스러운 미식회팀은 장흥군을 대표하여 전라남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에 참여한다.

노영환 장흥군 부군수는 “도전과 열정이 가득한 청년들이 앞으로도 지역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공동체 활동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며,“청년창업, 일자리·주거 지원, 문화공간 조성 등 청년이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