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 전남도의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챌린지 동참
검색 입력폼
전남

박경미 전남도의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챌린지 동참

“섬과 바다, 미래를 잇는 전남, 세계 속 ‘섬의 수도’ 도약 응원”

박경미 전남도의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챌린지 동참
[더조은뉴스]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박경미 부위원장(광양4, 더불어민주당)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하며 박람회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섬박람회의 취지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 국민적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캠페인이다.

박경미 의원은 “전남은 전국 섬의 65% 이상을 보유한 ‘섬의 수도’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의 생태·문화·공동체 가치를 세계로 뻗어 나가게 할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 박람회가 섬의 비전을 제시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수를 비롯한 전남의 아름다운 섬들이 세계에 조명되고,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모든 도민이 한마음으로 박람회의 성공을 응원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박경미 의원은 차기 참여자로 모정환 도의원을 지목하며, 박람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 돌산 진모지구와 인근 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세계 각국의 섬이 참여하는 최초의 글로벌 행사로서 섬의 다양성과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전망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