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협치회의 분과위원 공모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협치회의 분과위원 공모

2기 100여 명…교육복지 등 7개 분과 26개 분야

[포스터] 광주 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협치회의 분과위원 공모
[더조은뉴스]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이 ‘광주교육협치회의 2기 분과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광주교육협치회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민협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3년 1기를 모집했다. 시민협치진흥원은 1기 위원의 임기가 오는 10월 31일 종료됨에 따라 2기 위원을 모집한다.

광주교육협치회의 위원은 광주교육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제안한다. 또 교육협치 활성화 실천 활동 참여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분과는 7개, 26개 분야다. 분과별 세부 분야는 ▲교육복지분과(기초학력 등) ▲다양한실력분과(과학·수학 등) ▲미래교육분과(AI 디지털 등) ▲민주시민교육분과(학교자치 등) ▲인성생활교육분과(마음건강 등) ▲마을교육분과(마을교육 등) ▲생태교육분과(생태전환교육 등) 등이다.

모집인원은 100명 내외이며,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14세 이상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기 위원은 오는 11월부터 2027년 10월까지 2년간 ▲분과별 회의(상·하반기 각 2회) ▲대표회의(연 2회) ▲분과회의 연수(연 1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협치진흥원누리집 또는 시민협치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다양한 교육수요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다”며 “광주교육협치회의가 광주교육 발전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