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요 광주! 함께해요 광주!” 광주교통공사, 다채로운 고객 이벤트 실시
검색 입력폼
광주

“힘내요 광주! 함께해요 광주!” 광주교통공사, 다채로운 고객 이벤트 실시

기후위기, 민생회복 등 지역 현안 주제로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 펼쳐

광주교통공사
[더조은뉴스]광주교통공사가 오는 18일부터 9월까지 약 한 달간 도시철도 전 역사에서 다양한 지역 현안을 주제로 시민 소통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후 위기 극복 및 탄소 중립 실천 ▲대·자·보 도시 전환 ▲민생회복 등 여섯 가지 사회 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 환기하고, 나아가 더 나은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사의 의지를 전달하기로 했다.

먼저 21일 오후에는 문화전당역에서 ‘이겨내자 무더위, 극복하자 기후 위기’ 캠페인을 통해 도시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생활용품을 증정하며 역사 무더위쉼터를 홍보하고 1회 용품 줄이기와 대중교통 적극 이용 독려에 나선다.

또한 29일에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역 등 주요 역에서 ‘대자보 도시,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이날 현장에서는 광주G-패스, 도시철도 2호선 등 광주시의 대중교통 정책과 관련된 여러 문제 풀이가 진행되며, 정답을 맞춘 참가자는 장바구니, 보냉백 등 다양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사가 지난 7월부터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전통시장, 골목형 상점가 이용의 날’에는 남광주역, 양동시장역, 광주송정역 등 재래시장 인접 역을 중심으로 광주시 공공배달앱을 홍보와 ‘착한 소비 동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25 광주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 개최 기념 투호 놀이 한마당‘,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역사 내 지역민 의료 봉사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캠페인 활동이 전개된다.

조익문 사장은 “여러 가지 사회 이슈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라며,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앞으로도 광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