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 골든벨을 울려라!” 함평군 어린이들, 건강 상식 최후의 1인 도전
검색 입력폼
함평

“건강UP! 골든벨을 울려라!” 함평군 어린이들, 건강 상식 최후의 1인 도전

8일, 함평엑스포공원, 건강up 골든벨을 울려라, 시상식 사진, 가운데 이상익 함평군수
[더조은뉴스] 전남 함평군이 제27회 나비대축제의 열기 속에서 ‘건강UP! 골든벨을 울려라!’ 어린이 건강퀴즈대회와 건강홍보관 운영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평군은 29일 "어린이들의 건강 인식을 높이기 위한 ‘건강UP! 골든벨을 울려라!’ 어린이 건강퀴즈대회가 지난 28일 함평나비대축제장에서 실시됐다“고 밝혔다.

건강 골든벨에는 관내 초등학생 100명이 참여해 OX퀴즈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풀며 금연, 절주, 건강생활, 치매, 정신건강, 감염병 등 보건 상식을 겨뤘다.

수상자는 총 5명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군수 상장과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제공됐다.

또한 ▲우수상 2명과 ▲장려상 2명에게도 각각 군수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됐으며 부상은 함평JC특우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주무대 옆에서는 ‘건강홍보관’도 함께 운영돼 관람객들에게 금연, 장애인식개선, 정신건강, 식중독 및 감염병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건강 체험과 상담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건강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