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농어촌수도 해남, 함께 만듭니다”자문단 구성
검색 입력폼
해남

해남군“농어촌수도 해남, 함께 만듭니다”자문단 구성

농어촌수도 비전 수립 전문가 의견 폭넓게 수용, 해남미래전략 견인 동력으로 육성

해남군“농어촌수도 해남, 함께 만듭니다”자문단 구성
[더조은뉴스]해남군 농어촌수도 추진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농어촌수도 해남’비전에 아이디어를 보태줄 자문단을 구성하고, 지난 25일 출범식을 가졌다.

자문단은 농어업과 문화관광, 보건복지환경, 인프라, 정책지원 등 5개 분야, 51명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부서별 과제에 적합한 실무형 자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기후변화, 스마트생명 등 농어업 분야와 인공지능(AI) 분야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전문가들이 다수 포진하여 농어촌수도 해남의 핵심 과제를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 한 해동안 군정 현안과 부서별 과제에 대한 서면 자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관내 현장 방문도 실시해 도출된 결과를 공유할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군에서 발굴한 농어촌수도 전략의 부서별 중점과제에 대한 자문단 자문을 거친 후 5월 중 보고회를 개최해 농어촌수도 비전 수립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 계획이다.

해남군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대응과 기후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미래발전 전략인‘농어촌수도 해남’비전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정책자문과 자문위원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으로, 해남군 농어촌수도 전략 추진에 민관 협력의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공직자의 열정에 자문단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더해 앞으로 대한민국 농어촌수도 해남의 비전을 수립하고, 미래발전전략을 세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