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5년 계촌클래식축제 버스킹 공연 모집
검색 입력폼
문화

평창군, 2025년 계촌클래식축제 버스킹 공연 모집

클래식과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 당신의 음악을 함께 나누세요!

평창군청
[더조은뉴스]오는 여름, 다채로운 클래식 공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깊이 있는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는 평창의 고품격 문화예술 축제인 계촌클래식축제가 6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평창군 계촌클래식 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

계촌클래식축제의 버스킹 공연은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형태의 공연이다. 누구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는 주로 평창 지역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는 평창 이외의 다른 지역 예술인들에게도 무대 기회를 확대하여 더 많은 예술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집 범위를 늘려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은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아티스트 또는 전문 예술인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그룹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연주자뿐만 아니라 성악,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클래식 음악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8일부터 25일까지 총 18일간이며, 30팀(관내 20팀, 관외 10팀)을 선정하여, 계촌클래식축제의 곳곳에서 클래식의 선율이 흐르게 할 예정이다. 공고문은 홈페이지(평창군청→열린군정→타기관 소식)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 신청은 공고문의 제출 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추가 내용 및 문의 사항은 (재)평창관광문화재단 지역축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영진 계촌클래식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축제 성공개최를 위해 민·관·학 모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예술인들의 공연 기회 확대와 시가지 활성화를 위한 계촌클래식축제 버스킹 공연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