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견학은 지난 2월 주민자치위원회 월례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이 관련 내용을 제안함에 따라 추진됐으며, 광양읍 실정에 맞는 시설 활용 방안과 향후 주민자치회 시범 운영 방향 등의 모색을 위해 제주시 이도2동을 방문하는 것으로 세부 일정이 결정됐다.
이도2동 주민자치센터는 2000년에 개관한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728㎡의 규모의 시설로, 주민자치회 사무실, 대회의실, 다목적실, 문화교실 등을 갖추고 있다.
광양읍 주민자치 위원들은 이도2동 주민자치센터의 스마트폰 활용, 난타교실, 라인댄스, 도예교실, 캘리그라피 등 15개 프로그램의 운영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건립될 광양읍 주민자치센터 운영 계획 등을 논의했다.
고재율 광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바람이 많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광양읍 주민자치위원들의 방문을 환대해준 제주시 이도2동 주민자치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광양읍 주민자치센터가 착공된다.
이도2동 주민자치센터의 시설과 프로그램 중 읍 주민자치 활성화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은 우리 센터 운영에 접목하겠다”고 말했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선진지 견학이 주민의 대표자로서 항상 지역발전을 염두에 두고 있는 주민자치위원에게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라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해 가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