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제2기 청소년 ‘참당당’ 정치 아카데미 개강
검색 입력폼
광산구

광산구의회, 제2기 청소년 ‘참당당’ 정치 아카데미 개강

‘진흥중’ 학생들과 정치 역량 강화 과정 시작

광산구의회, 제2기 청소년 ‘참당당’ 정치 아카데미 개강
[더조은뉴스]광산구의회가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민주시민 양성 프로그램인 ‘제2기 청소년 참당당 정치 아카데미’의 문을 열었다.

청소년 참당당 정치 아카데미는 지역 청소년들의 정치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권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이다. 2기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광주 진흥중학교가 참여한다.

첫 과정은 ‘1차시 지방자치교육’으로 28일 진흥중학교에서 진행됐으며, 박해원 광산구의원이 진흥중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정치첫걸음’ 강연을 이끌었다.

박해원 의원은 정치의 의미와 의회의 역할, 청소년의 정치 참여의 중요성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하면서 강연의 이해도를 높였다.

박 의원은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청소년들이 폭넓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며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의견을 제시하는 당찬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의 이후 과정은 2차시 지역문제 공감 교육(4월), 3차시 정책발굴 캠페인(9월), 4차시 모의의회 체험(10월)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김명수 의장은 “지난해 1기에 이어 올해 2기도 문을 열게 되어 기대가 크고 청소년들을 위한 정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을 더욱 알차게 준비했다”며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 꿈나무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쌓아가는 것은 물론 건강한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