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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기존 연중 활동 방식에서 벗어나 1차(4월~6월)와 2차(9월~10월), 상·하반기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특정 시기에 집중적인 콘텐츠 제작과 홍보를 강화하고, 화순군의 주요 관광 시즌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이며, 참가자는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광주 및 전남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개인 SNS를 활발히 운영하며 화순 관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활동에 선정된 청년PD는 화순군 ▲대표 관광지 ▲숨은 명소 ▲맛집 ▲축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취재하고, 개인 SNS와 화순군 공식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매월 최대 4개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해야 하며, 활동 후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면 활동비(100,000원/건당)가 지급된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관광 성수기와 연계한 집중 홍보가 가능해졌다”라며, “청년PD들이 화순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