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주요 문화예술 유관 기관·단체 상설 협력 TF 발족
검색 입력폼
문화

광명시, 주요 문화예술 유관 기관·단체 상설 협력 TF 발족

관내 주요 문화예술 유관 기관·단체 실무자 중심 실무 협력 TF 구성

23일 오전 시민회관 1층 리허설룸에서 광명시 문화관광과,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원, 한국예총 광명지회 등 관내 문화예술 유관 단체, 기관 실무자들이 모인 상설 협력 TF의 첫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더조은뉴스]광명시가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주요 문화예술 유관 기관․단체 상설 협력 TF를 발족했다.

이번 TF는 시 문화관광과,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광명지회 등 관내 주요 문화예술 기관․단체 4곳의 실무자로 구성된다.

그간 간헐적으로 추진된 협력 회의의 한계를 극복하고, 상시 업무 협의가 가능한 상설 TF를 구성해 다양한 지역 문화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TF는 페스티벌 광명, 광명마당극축제, 오리문화제, 구름산예술제 등 여러 행사 개최 시 일정, 장소 등 행사 주요 사항을 긴밀하게 협력해 사업 추진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문화사업이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 문화복지 실현 등 지역 문화예술 발전 의제를 발굴해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 사각지대 해소, 탄소중립 등 주요 시책을 적극적으로 문화예술 사업에 적용하며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시는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정기 회의를 개최해 기관·단체 간 협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진숙 문화관광과장은 “상설 협력 TF로 유기적인 문화예술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해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3일 오전 시민회관 1층 리허설룸에서 TF 첫 회의를 개최해 향후 운영 계획과 안건을 논의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