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재순천·재성남 향우 대상 고향사랑기부제 문화 적극 홍보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재순천·재성남 향우 대상 고향사랑기부제 문화 적극 홍보

향우회장 이·취임식 참석 ‘소액 기부, 개인 기부금 상향 등 꼼꼼한 안내’

고흥군, 재순천·재성남 향우 대상 고향사랑기부제 문화 적극 홍보
[더조은뉴스]고흥군은 지난 17일과 18일, 제20대 재순천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과 제19대 재성남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달라진 제도를 고흥 향우들에게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순천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노관규 순천시장,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 등 내외 귀빈과 향우 가족 등 3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재성남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에는 이수진 국회의원, 전국고흥군향우회장단 등 내외 귀빈과 향우 가족 등 2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의 개인 기부 한도는 5백만 원에서 2천만 원으로 상향됐으며, 민간 플랫폼(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은행, 액티부키, 공감만세 등)을 통해서도 기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순천지역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의 애향심과 고향에 대한 관심으로 고향사랑기부 문화에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액 기부(10만 원) 등을 통해서 어머니 품 같은 고흥에 거주하는 군민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 문화 정착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이 제공된다.

또한,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금은 군민 취약계층의 지원, 군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군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 활용된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