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재순천·재성남 향우 대상 고향사랑기부제 문화 적극 홍보
향우회장 이·취임식 참석 ‘소액 기부, 개인 기부금 상향 등 꼼꼼한 안내’ 박종수 기자 |
2025년 01월 20일(월) 12:05 |
|
이번 재순천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노관규 순천시장,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 등 내외 귀빈과 향우 가족 등 3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재성남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에는 이수진 국회의원, 전국고흥군향우회장단 등 내외 귀빈과 향우 가족 등 2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의 개인 기부 한도는 5백만 원에서 2천만 원으로 상향됐으며, 민간 플랫폼(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은행, 액티부키, 공감만세 등)을 통해서도 기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순천지역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의 애향심과 고향에 대한 관심으로 고향사랑기부 문화에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액 기부(10만 원) 등을 통해서 어머니 품 같은 고흥에 거주하는 군민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 문화 정착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이 제공된다.
또한,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금은 군민 취약계층의 지원, 군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군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 활용된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