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은 관내 일반음식점과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3개소를 신규 모집한다.
밀키트 판매 영업장의 적합 여부 검토와 영업신고 절차 안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1순위는 강진군에 ‘일반음식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중 1개 영업 이상 신고된 강진 10대 먹거리(한정식, 회춘탕, 장어요리, 짱뚱어탕, 돼지불고기, 바지락회무침, 생선요리, 추어탕, 보리밥, 국밥) 취급 영업장이며, ▲2순위는 1순위 대상자를 제외한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영업자로 본 사업에 적극 동참할 의지가 있는 자가 해당된다,
또한, 추후 대상자 확정 시 자발적으로 필요한 영업 신고 처리와 맛 개선 등 전문가 코칭에 적극 참여하여야 한다.
현재 관내에서 밀키트를 취급하고 있는 곳은 5개소로 강진읍 소재 정희네 밥상에서 짱뚱어탕과 추어탕, 마량면 소재 궁전식품에서 장어볶음, 성전면 발효담다에서 비단짱뚱어탕, 작천면 소재 황금들 식육식당에서 회춘탕, 병영면 소재 수인관에서 돼지불고기를 취급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강진군청 축제마케팅추진단(식품위생팀 로 제출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2023년부터 지역특화음식을 밀키트화하여 지역 농특산물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운영자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밀키트 사업 선정 대상자에 한해 장비 지원사업과 판매 등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