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누리집 개통
검색 입력폼
전남

전남도,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누리집 개통

4월 27일부터…신속 정확한 대회·관광 정보 제공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더조은뉴스]전라남도는 오는 4월 전남에서 열리는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의 최대 종합대회인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공식 누리집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공식 누리집은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으로 운영되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전국생활체육대축전’으로 검색하면 손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누리집은 대회 소개와 경기 정보 등을 한눈에 보도록 구성됐다.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 구성이 보이도록 구동되고,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구축됐다.

경기장 안내는 누리집에서 해당 경기장을 검색한 후 지도에 표시된 경기장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카카오맵으로 연동돼 길 안내가 시작되는 등 별도로 경기장 검색이 필요 없도록 이용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한 경기 정보와 경기 기록은 대한체육회와 연결돼 실시간으로 생생한 경기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대회 기간 전남을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이 전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지역별로 쉽게 찾아보도록 22개 시군별 주요 관광지와 맛집, 교통, 숙박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각 시군 주요 관광정보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4월 24일부터 4일간 주 개최지인 목포를 중심으로 19개 시군 58개 경기장에서 종목이 분산 개최된다.

유현호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지난해 전국(장애인)체전과 올해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의 성공 개최에 힘입어 오는 4월 열리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전국민 관심도를 높이겠다”며 “대축전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누리집과 유튜브,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해 대축전 관련 소식은 물론 전남의 맛과 멋, 매력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전남에서 열린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은 454억 7천400만 원의 생산과 194억 400만 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를 보였고, 499명이 취업한 것으로 추산됐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