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신규 유기농업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광주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신규 유기농업 교육생 모집

30일까지 기초반 40명…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신규 유기농업 교육생 모집
[더조은뉴스]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유기농업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농업인 유기농업반 과정 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유기농업반 과정은 유기농업에 대한 기초 이해를 돕고 국가기술자격인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이다.

유기농업반 과정은 2~3월 기초반에 이어 5월 심화반까지 2기수로 운영된다.

기초반은 7회, 심화반은 3회 등 총 10회 강의가 이뤄지며,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재 및 시험응시료는 자부담이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기초반 교육생 4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관심있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은 2005년에 신설된 자격증으로 최근 유기농업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해마다 응시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지난해 광주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유기농업기능사 교육에서 응시대비 필기 합격률 90%, 실기시험 100%의 성과를 이뤘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유기농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적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농업기술센터의 올해 신규농업인 교육은 유기농업반 40명, 농작업실습반 30명, 농촌정착반 30명 등 총 3과정 100명의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2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