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온열질환, 작은 실천으로 예방할수 있습니다

해남
해남군“온열질환, 작은 실천으로 예방할수 있습니다
‘물 자주 마시기, 외출 시 양산·모자, 낮 시간대 휴식’반드시 지켜주세요
  • 입력 : 2024. 06.10(월) 14:32
  • 박종수 기자
해남군청
[더조은뉴스]해남군이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군민 건강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오는 9월말까지‘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

군은 관내 온열질환 응급실 운영 의료기관인 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과 협력해 온열질환자 및 온열질환 추정 사망자 발생 현황을 실시간 공유, 긴급상황 발생시 즉시 현장 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온열질환이란 열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발생하는 질환으로 두통, 어지러움,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질환으로는 열사병, 열탈진 등이 있다.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물 자주 마시기 ▲외출 시 모자나 양산으로 햇볕 차단하기 ▲시원하게 지내기(샤워 자주 하기, 헐렁하고 밝은색의 가벼운 옷 입기) ▲낮 12시부터 오후 5시 더운 시간대에는 야외 활동 자제하기 등의 건강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온열질환자의 53%가 낮 시간에 발생하고 46%가 실외 작업장과 논밭에서 발생하는 만큼 무더운 시간대에는 야외작업을 최소화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 어린이, 심뇌혈관질환자는 더욱 건강관리에 주의하고, 온열질환 예방 건강수칙 실천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