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마을까지 이어진 안전의 발걸음, 해남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어불도 방문
검색 입력폼
해남

섬마을까지 이어진 안전의 발걸음, 해남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어불도 방문

섬마을까지 이어진 안전의 발걸음, 해남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어불도 방문
[더조은뉴스]해남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가 지난 6일 교통ㆍ의료ㆍ안전 인프라 접근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도서지역 어불도를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한파와 강풍, 해상 기상 악화 등으로 화재와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안전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도서지역 주민들의 불안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생활 속 위험 요인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안전순찰대는 어불도 마을회관과 주거지를 중심으로 ▲주택 화재 위험요인 점검 ▲가스ㆍ전기 사용 실태 확인 ▲가스자동차단기 배부 및 설치 ▲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지도 등 맞춤형 안전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겨울철 낙상 사고와 저체온증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과 함께 화재 발생시 신속한 신고 요령과 대피 방법을 안내하며 주민 스스로 안전을 지킬수 있는 실천 방안을 강조했다.

박춘천 해남소방서장은 “도서지역은 지리적 특성상 안전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는 곳”이라며“앞으로도 생활안전순찰대를 중심으로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는 관내 도서지역과 농촌마을, 고령자 밀집 지역등을 대상으로 생활 밀착형 안전 점검과 교육을 이어가며,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한 예방 활동에 힘쓰고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