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14차 의원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해남

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14차 의원간담회 개최

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14차 의원간담회 개최
[더조은뉴스]해남군의회는 지난 15일 오전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제14차 의원간담회를 열고, 해남군이 제출한 2026년 저온유통체계구축 지원사업과 원예생산기반 활력화 지원사업 공모 신청 계획을 청취한 후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저온유통체계구축 지원사업은 농산물 유통과정에서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고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신청 품목 취급액이 5억원 이상인 법인을 대상으로 산지저온시설과저온수송차량 신규 설치 및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북평면 소재 1개 법인이 신청했으며 최종 선정은 11월 말에 있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원예생산기반 활력화 지원사업은 생산시설이 규모화된 단지나 최근 3년 이내 계약재배 등을 통한 원예농산물 취급이 연간 2억 이상인 단체에 원예작물 생산·유통·기타 부대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송지면과 마산면의 2개 법인이 신청했으며 사업대상자는 11월 말 확정된다고 설명했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저온유통체계구축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신청 법인의 세부 내용 등을 자료에 첨부하여 줄 것을 요청했고, 원예생산기반 활력화 지업사업에 대해서는 도비 지원을 확대하여 군비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영환 부의장은“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의견과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하여 군정에 반영해 달라”며 제14차 의원간담회를 마쳤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