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5년 목공예기능인 양성 프로그램 1기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2025년 목공예기능인 양성 프로그램 1기 교육생 모집

목공예에 대한 지식 함양과 체험기회 제공

2025년 목공예기능인 양성 프로그램 1기 교육생 모집
[더조은뉴스]고흥군은 국산 목재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군민들에게 목공예에 대한 전문지식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목공예기능인 양성 프로그램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26일부터 포두면 옥강리에 위치한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진행되며, 평일반(매주 화, 목요일), 주말반(매주 토요일)으로 나눠 총 2개 강좌가 각 10주(40시간) 동안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목공예 장비 사용법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소품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강생들이 목공 제품에 익숙해지고 국산 목재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선발인원은 강좌별 8명이며,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희망자는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필요 서류를 지참해 고흥군 휴양공원사업소를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일부)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휴양공원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5년 개장한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목재 반제품 만들기, 편백 도마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