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결정은 목포시 민간위탁사무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점검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높이고,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운영을 위해 마련된 조치다. 목포시의회는 민간위탁사무의 운영 실태를 철저히 파악하고, 개선 사항을 도출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는 기존 조사 기간 동안 위탁 사무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했으며, 연장된 기간 동안 추가적인 조사를 진행하여 민간위탁사무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형완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활동기간 연장은 민간위탁사무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로, 시민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특별위원회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활동을 이어가며, 조사 결과와 개선 사항을 바탕으로 향후 정책 개선안을 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목포시는 더욱 신뢰받는 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이형완 위원장, 최원석 부위원장, 박효상 의원, 유창훈 의원, 정재훈 의원, 고경욱 의원, 이동수 의원, 최지선 의원으로 구성됐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