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에서 개최하는 기획전시 ‘土形美術’展은 흙을 매개로 한 예술적 탐구를 조명하는 전시로 공예가 김문호와 장용덕 작가, 조성진 사진작가가 참여하여 도자와 사진을 통한 흙의 조형미를 표현한다.
이들은 전통 기법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하여 흙이 지닌 고유한 아름다움을 작품 속에 담아내며, 흙을 통한 예술의 다양한 해석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
이번 공모는 전시 인쇄물 출판 위탁업체를 선정하는 것으로 자격요건은 ▲출판물 개발 실적이 최근 5년 이내 3건 이상인 사업체(자)이거나 ▲박물관·미술관·문화예술기관 분야에서 출판물을 개발한 유경험자 ▲편집·디자인·제작 관리·유통 보급 등 출판물 발간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보유하거나 수행 능력을 갖춘 사업체(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통]출판사 신고확인증 및 인쇄사 신고필증 소지자
▲화순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거주하는 자도 지원할 수 있다.
인쇄물 출판 위탁업체 선정 공모 제안서 접수 기한은 2025년 2월 21일 금요일부터 2월 28일 금요일 18시까지다.
미술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기획전 ‘土形美術’展 전시의 가치를 높이고, 전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인쇄물이 제작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역량 있는 출판 관련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학예연구실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