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청렴다짐 행사는 성공다짐대회의 마지막 순서로 진행됐으며,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과 군민들이 함께 참여해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결의하고, 청렴한 강진을 위한 실천 의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행사에서는 청렴 문구가 새겨진 손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한 채 ‘청렴강진’을 세 번 외치는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청렴 실천에 대한 강진군의 의지를 강렬하게 표현했다.
강진원 군수는 “청렴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공직사회의 기본이자 군민 신뢰의 초석”이라며, “올해 강진군이 청렴 1등급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함께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청렴 다짐 행사를 통해 공직자의 기본 자세를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다”며 이러한 청렴 문화가 강진군 전반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군민들 역시 “청렴을 다짐하는 공직자들의 진정성 있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고, 군민과 함께 신뢰받는 행정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 매우 인상 깊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진군은 앞으로 청렴을 기반으로 공직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일 잘하는 강진군’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숙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청렴 대면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청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