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숏폼 콘텐츠(짧은 형식의 영상) 제작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영상 촬영 및 편집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추고자 하는 농업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과정으로 영광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SNS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에서 농산물 홍보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숏폼 촬영 기법,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사용법, 효과적인 농산물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짧은 영상으로 빠르게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영상 제작 및 편집 기술을 습득하여, 더 많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농산물 홍보에 있어 새로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미래의 농업인 크리에이터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교육생 모집 공고 및 신청서류는 영광군청과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공지되어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2월 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귀농지원팀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