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늘봄전담실장 네트워크 운영 성과 ‘톡톡’

실무자료·표준 운영계획 등 공동 개발해 학교 현장 실제 적용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12월 17일(수) 16:01
늘봄전담실장 네트워크 성과발표회 운영
[더조은뉴스]전라남도교육청이 늘봄전담실장의 초기 현장 안착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역별 네트워크가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늘봄전담실장 네트워크는 도내 34명의 늘봄전담실장이 지역별로 참여해 구성한 협의체다. 늘봄학교 운영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활용되는 서식과 행정 절차를 정리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늘봄학교 지역 표준운영 계획을 개발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이와 관련, 전남교육청은 17일 전라남도교육청체육교육센터에서 늘봄전담실장과 각 지역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늘봄전담실장 네트워크 성과발표회’를 열고, 늘봄학교 운영 성과와 현장 중심 실무 결과를 공유했다.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개발한 실무자료와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실제 학교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늘봄학교에서 자주 쓰이는 각종 서식, 연간 운영계획안, 안전교육 콘텐츠 모음 자료 등을 안내했고, 특히 학생 안전과 관련한 교육 자료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실효성을 높였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 늘봄전담실장 네트워크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축적된 자료를 늘봄학교 길라잡이를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김종만 학령인구정책과장은 “늘봄전담실장 네트워크는 현장의 경험과 지혜가 모여 정책을 완성하는 중요한 협력 모델”이라며 “이번 성과발표회가 늘봄학교 운영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4122606421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8일 00: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