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역 카페와 함께하는 따뜻한 상생 이벤트 추진

섬진강기차마을 ‘로컬 한잔 이벤트’ 참여 업소 모집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11월 06일(목) 15:08
곡성군 청사
[더조은뉴스] 전남 곡성군이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감사 이벤트 ‘섬진강 기차마을 로컬 한잔’을 오는 11월 20일부터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섬진강기차마을 유료 입장객에게 지역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 원 쿠폰을 제공해 관광객의 소비가 지역 내로 확산하는 로컬 상생형 이벤트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행사에 함께할 관내 카페를 모집하며, 참여 조건은 다음과 같다.

▲곡성군 관내에서 영업 중인 일반 카페 ▲디지털 관광주민증 혜택 제공업체 가입 필수 ▲행사 기간에 쿠폰 사용 및 정산이 가능한 업소로 3가지 조건을 갖춰야 한다. 참여 업체는 이벤트 기간 중 쿠폰 사용 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1매당 3천 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군은 공식 홍보물 및 SNS를 통해 참여 카페를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관광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지역 카페에는 새로운 고객 유입의 기회를 선물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곡성의 감성을 담은 한 잔으로 지역이 더 따뜻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참여 업소 신청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디지털 관광주민증 가입 방법 등 기타 문의는 곡성군청 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할 수 있다.

한편, 곡성군은 디지털관광주민증 참여 업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하고 지역 식당이 참여하는 ‘로컬 한상’, 지역 숙박 업체가 참여하는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40559784998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07일 01: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