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섬박람회여수 농우회, 섬박람회 입장권 5,100만 원 사전 구매 - 지역 농업기관 한마음으로 섬박람회 응원...NH농협은행 2년 연속 후원 이어가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10월 13일(월) 11:36 |
|
여수 농우회는 NH농협은행여수시지부, 여천농협, 여수농협, 여수축협, 여수원예농협, 여수시산림조합 등 농업 관련 기관들이 연대한 협의체로, 지역 농업인과 주민과의 긴밀한 협력 및 상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적 단체이다.
이번 약정에는 NH농협은행여수시지부(지부장 백희순), 여천농협(조합장 박상근), 여수농협(조합장 박헌영), 여수축협(조합장 박계수), 여수원예농협(조합장 김용진), 여수시산림조합(조합장 정행균)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주거래은행인 NH농협은행은 지난해 2억원을 공식후원하고 입장권 1만매(9천만원) 구매한데 이어 올해도 1천만원 규모의 입장권 구매를 약속했다.
조직위원장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 농우회의 입장권 구매약정은 지역 기관들이 한뜻으로 섬박람회를 지지하는 뜻깊은 사례”라며, “특히 NH농협은행의 지속적인 후원은 지역사회 동참 분위기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 농우회 관계자도 “이번 구매 약정은 단순한 입장권 구매를 넘어 지역사회가 하나되어 섬박람회를 응원하는 실천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기관별 지원과 홍보를 통해 섬박람회의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 돌산읍 진모지구, 금오도·개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