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소방서 방문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하며 심뇌혈관 질환 예방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09월 09일(화) 09:36 |
|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 스스로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 정보와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소방서 직원들은 “보건소에서 찾아가는 내 혈압·혈당 알기 캠페인으로 소방서에 자주 방문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해주니 내 혈관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심뇌혈관질환의 조기발견과 생활습관 개선이 질환 예방의 핵심을 알려준다”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기회를 가졌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군민들이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군민의 혈관건강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대 수칙으로는 △금연 △절주 △건강한 식습관 △매일 30분 이상 운동 △적정 체중 유지 △스트레스 관리 △정기적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만성질환 치료 △뇌졸중·심근경색 응급 증상 숙지 및 즉시 병원 방문등이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