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온가족사계절스포츠교실 인기 만점 29일 수영 프로그램 29명 수료, 9월부터 가을맞이 펜싱‧파크골프 가족 모집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08월 29일(금) 18:24 |
|
시체육회는 지난 한 달간 염주실내수영장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실시한 여름철 스포츠교실 수영 프로그램에서 29명의 유·청소년들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시작한 여름철 수영 스포츠교실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물과 친해지기’, ‘정서 안정을 통한 신체 발달’의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가족 중심의 생활 스포츠 문화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또 참가자 중에는 일반 수영 강습에 등록하는 등 생활 스포츠로서 지속 가능함도 보였다.
9월에는 가을철 프로그램으로 펜싱과 파크골프도 운영한다. 펜싱은 초등학교 1~3학년, 파크골프는 만 60세~65세 미만의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장소는 국대펜싱장(서구)과 첨단체육공원 파크골프장 등 2곳으로, 각 20명씩 총 10회에 걸쳐 강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8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네이버 폼을 이용해 모집한다.
시체육회는 온가족 사계절 프로그램인 만큼 여름과 가을에 이어 겨울에는 빙상 프로그램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이번 가을에는 온가족이 똘똘 뭉칠 수 있는 캠프도 실시할 예정이어서 가족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온가족사계절스포츠교실은 우리 지역 스포츠 인프라를 이용하는 만큼 가족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 외에도 계절별‧종목별‧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