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주민 소통 강화

생활불편 해소 및 현장 중심 민원 해결로 신뢰 행정 실현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04월 30일(수) 11:10
담양군,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주민 소통 강화
[더조은뉴스]담양군은 최근 무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5년도 4월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일반민원, 건축, 지적, 고충·생활민원, 농촌개발, 세무, 인허가, 산지전용 및 농지전용 등 8개 분야에 대한 상담과 민원 해결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이동민원실에는 총 12건의 민원 및 건의사항이 접수됐으며, 세무, 생활민원 등 3건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했다.

군은 나머지 9건의 건의사항을 해당 부서로 이관해 후속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 신뢰도를 높이고, 주민공감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이나 추가 검토가 필요한 건의사항도 해당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민원 해결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매월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하여 군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열린 민원행정과 군민 감동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한시적 무료 발급,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운영, 폐업신고 간소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등 민원 관련 제도와 편의 시책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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