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시작

화순치매안심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인기 -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04월 22일(화) 11:55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단체 기념사진
[더조은뉴스]화순군은 22일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과 관리를 위해 다양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화순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한천면 평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첫 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한천면 평리 어르신들에게 치매 예방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안심센터 사업 및 이용 안내 ▲원예치료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가랑코에 식물 심기를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화분에 식물을 심고 관리하면서 소근육을 향상하고 교육 참여 어르신들 간의 소통을 통해 사회성을 고려하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자 조 모(78세, 여) 씨는 “이번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조기 검진 및 예방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이렇게 여러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식물심기를 하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너무 좋다”면서, “다음 수업에도 꼭 빠지지 않고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치매안심센터는 어르신의 이동 편의를 위해 매회 차 마다 무료로 운영하는 안심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치매는 예방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비약물적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을 월 2회 꾸준히 운영할 계획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376465324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2일 18:2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