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의회소식지 편집위원회 위촉식 개최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의회 소식 알린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03월 27일(목) 15:54 |
|
이날 편집위원 위촉식에서는 도의원, 교수, 언론인 등 간행물과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외부 전문가 5명을 위촉했다.
위촉직 위원으로는 전라남도의회 최정훈(목포4), 한숙경(순천7) 의원을 비롯해 ㈜굽은소나무 민병대 본부장, 목포대학교 박재홍 교수, 광주일보 예향부 이보람 차장이 위촉됐으며, 편집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을 포함하여 7명으로 구성됐다.
편집위원회는 앞으로 발행하게 될 의회소식지의 콘텐츠 구성, 발행주기, 배부 등 발간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편집위원회 회의에서는 추천을 통해 민병대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전라남도의회소식지의 연간 발간계획과 기획 및 편집 방향, 소식지의 발행주기, 페이지 수, 부수 등에 관해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홍보담당관실에서는 이날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2025년 제1분기 전라남도의회 소식지를 발간할 계획이다.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보다 공정하고 전문적인 의회소식지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에 위촉되신 위원님들께서 전문가의 객관적인 시각에서 의회소식지를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의회소식지는 분기별로 도의원, 시군 읍면동, 농수축협, 우체국, 구독 신청자를 대상으로 배부되며,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 신청하면 제104호부터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