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교통사고 없는 설 명절 안전운전 약속!

설맞이 교통안전캠페인 개최, 어깨띠·피켓 활용 안전 의식 제고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01월 24일(금) 11:49
강진군 관계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더조은뉴스]강진군이 설 명절을 막아 교통안전캠페인을 지난 24일 강진읍 오감통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이해 교통량 증가와 귀성객 이동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군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강진군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의용소방대, 방범연합회, 모범운전자회 등 다양한 민간단체가 협력해 추진했다. 어깨띠, 현수막, 피켓을 활용해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하고, 손난로 나눔 행사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명절 기간 졸음과 음주운전 방지 및 안전 운행을 위한 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강진소방서를 중심으로 주택용 소방시설과 차량용 소화기 비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캠페인은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뜻깊은 자리다. 모든 군민이 안전운전과 교통법규 준수로 사고 없는 지역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운전 의식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3636642597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4일 23:3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