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설 명절 맞아 고향사랑기부 문화 확산에 나서

관광지·다중이용시설 등 이용 귀성객 대상 현장기부 추진 이벤트 진행

박종수 기자
2025년 01월 22일(수) 12:14
귀성객 대상 현장기부 추진 이벤트 진행
[더조은뉴스]고흥군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등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국도 4차선, 16개 읍·면, 고흥 만남의 광장 등 주요 지역에 현수막 설치하고,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와 버스터미널, 녹동신항 여객선터미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 이용 시설에 배너와 홍보물을 비치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7일 고흥 만남의 광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통해 고흥을 방문하는 출향향우와 관광객에게 고흥만의 특별한 답례품을 소개하고, 현장 기부자에게 추가 답례품 제공 이벤트와 기념품 제공 등 기부금 모금 활동에 직접 나선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에 대한 애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올해도 많은 분들이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여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 금액은 올해부터 개인 연간 2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국민·기업·신한·하나은행, 위기브 등 민간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전국 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고흥군은 답례품으로 고흥한우, 쌀, 유자, 제철 수산물 등 400여 종의 농수축산품을 선택 구매할 수 있는 고흥몰 이용권과 주택화재 안전꾸러미,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수 기자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3632308768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3일 08:1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