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방한내의 전달식 가져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방한내의 467벌 지원

박종수 기자
2025년 01월 17일(금) 13:23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방한내의 전달식 가져
[더조은뉴스]고흥군은 지난 16일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겨울철 한파 대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방한내의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공영민 군수와 한복자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지난 연말 저소득 취약계층에 이불, 전기요 등 난방용품 210개를 전달한 데 이어, 이번에는 두 번째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내의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의 독지가들이 고흥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 협의체에 기탁한 1,200만 원의 사업비를 받아 추진 됐으며, 독거노인과 은둔형 외톨이 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 살피기를 병행했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소외받는 군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기 위한 캠페인을 두 차례 실시했으며, 3월 말까지 독거노인, 고독사 고위험군 1인 가구 등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3627896923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3일 23: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