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문화예술분야 보조금 지원 단체 2월 7일까지 공모

공연·대회·전시·교육 등 5개 분야 … 청년 문화예술단체 가점 부여

박종수 기자
2025년 01월 17일(금) 11:38
나주시청
[더조은뉴스]전라남도 나주시는 2025년도 문화예술분야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오는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보조금 지원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창작 의욕 고취 및 역량강화와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것으로 공연, 대회, 전시, 교육 등 5개 분야 단체를 선정해 이뤄진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25. 1. 16.) 나주시 관내 주소를 두고 최근 2년 이내 문화예술분야 활동 실적이 있거나 활동 중인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다.

활동 실적은 개인(대표)이 아닌 단체 명의로 활동한 증빙자료여야 한다.

단 대표자가 없거나 단순 친목 단체, 최근 2년 이내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관련 법·규정에 보조금 지급을 제한하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단체별 최대 4개까지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희망 단체는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및 증명서, 활동 증빙자료,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첨부해 오는 2월 7일까지 시청 문화예술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나주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청년 문화예술활동 대폭 지원’ 이행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단체가 이번 보조사업을 신청할 경우 가점 부여 및 사업량 할당 등 우선순위를 부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 운용과 지방보조금 인식 개선을 위해 보다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심사평가 기준을 강화해 적용키로 했다.

나주시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 운용과 지방보조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심사평가 기준을 보다 강화했다.

외부 인사로 구성된 전문 평가위원회가 2차 단체별 면접을 통해 사업추진 역량, 실행 가능성을 갖춘 사업계획, 적정한 예산, 지속가능성과 시민 수혜성 등 기대효과를 면밀하게 검증해 지원단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보조금 지원사업 단체 선정 결과는 2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문화복지 수요자인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보조금 지원단체 선정에 신중을 기하겠다”며 “선정된 보조사업자가 우리 시 주요 행사와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있도록 내실있게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모 관련 문의 사항은 나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수 기자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3627589166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3일 23:3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