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설 선물, 어르신 정성 깃든 은빛장터서 알뜰하게 구매하세요

김치류·지역 수산물 등 노인일자리 생산품 30여 품목

박종수 기자
2025년 01월 16일(목) 15:57
은빛장터-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물
[더조은뉴스]전라남도는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이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생산품을 판매하는 은빛장터 할인 기획전을 추진한다.

은빛장터는 전남도 35개소 노인일자리 공동체형 사업단에서 어르신이 직접 생산·가공한 생산품을 온·오프라인 판매·홍보를 지원함으로써 발전 가능한 어르신의 생산성 일자리와 소득증대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은빛장터 주요 생산품으로는 배추김치, 여수 갓김치 등 다양한 김치류와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누룽지, 신선한 미역과 다시마 등 건강한 지역 수산물 등 30여 품목이다.

특히 이번 설을 맞아 전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 은빛장터 카테고리에서 10~50% 할인 행사를 진행, 고물가 시대 도민이 명절 선물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현재 남도장터에 판매되는 노인일자리 생산품은 ▲여수시니어클럽 김치류 ▲순천시니어클럽 손질멸치세트 ▲나주시니어클럽 된장·간장류 ▲땅끝해남시니어클럽 김부각세트 ▲고흥시니어클럽과일청·누룽지 ▲완도시니어클럽 건어물세트 등 30여 종 생산품이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명화 전남도 노인복지과장은 “전남도 은빛장터에서 어르신의 정성이 담긴 생산품이 널리 홍보돼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설·추석 명절맞이 등 은빛장터 운영을 통해 지난해 1억 9천600만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남도장터 온라인 입점 기관 확대 등 유관기관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노인일자리 생산품 판매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박종수 기자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3626651436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4일 05:5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