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
우수 봉사자 인센티브 통해 자발적 봉사문화 확산에 박차- 박종수 기자 |
2025년 01월 09일(목) 10:32 |
|
이번 인센티브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참여 동기를 높이고,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급 대상은 강진군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며 2024년 동안 1365 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활동 실적을 기준으로 실적에 따라 강진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했다.
봉사 시간에 따른 상품권 지급 기준은 25시간에서 45시간 봉사자는 5만 원, 46시간에서 99시간 봉사자는 10만 원, 100시간 이상 봉사자는 15만 원이다.
이번 인센티브는 총 125명에게 1천만 원 규모의 상품권이 지급됐다.
강진군은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인정하고 사기를 북돋워 지역사회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 제도가 군민들 간의 자발적인 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강진군 공동체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센티브를 지급 받은 자원봉사자 김수영씨는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시작 했지만,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으로 힘들었던 적이 많았는데 군에서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준비해 준 마음이 너무 고맙다”며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모두가 행복한 강진군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자원봉사 활동은 강진군의 공동체 정신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를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원동력이다"라며, "앞으로도 봉사자들의 헌신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지급은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및 강진군 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에 기반하여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박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