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사회복지사협회, 송년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문화

상주시사회복지사협회, 송년워크숍 개최

사회복지정책간담회로 다양한 복지정책 공유시간 가져

상주시사회복지사협회, 송년워크숍 개최
[더조은뉴스]상주시사회복지사협회는 최근 상주 마리앙스홀에서 사회복지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워크숍과 정책간담회 그리고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워크숍은 한 해 동안 지역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해온 사회복지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정책간담회에서는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과 정책적 지원 확대가 상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직결된다는 의견을 모으며 복지정책의 방향성을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의회 및 상주시의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등 많은 회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행사의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신입사회복지사 환영 프로젝트 ‘첫걸음을 응원합니다’가 진행됐다. 선배 사회복지사들은 2025년도 자격을 취득하고 처음 현장에 발을 내딛은 후배들에게 선물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복지현장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는 따뜻한 의지를 밝혔다.

채인기 상주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함께해주신 모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주시 사회복지사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시민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협회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의정활동 중인 사회복지사 회원들도 축사를 통해 “상주시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시의 정책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